본문 바로가기
현황

프랑스의 20세기 현황, 제1, 2차 세계 대전, 전후 재건 등

by 좋은 소식들 2023. 8. 9.

20세기의 프랑스의 기본적인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1차 세계 대전 (1914-1918)

프랑스는 제1차 세계 대전 중에 독일과 전투하며 상당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전투로 인한 인적, 경제적 피해가 크게 나타났고, 대전 후에는 복구와 재건이 필요했습니다.

 

1920년대 - 1930년대

프랑스는 제1차 세계 대전의 영향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후 경제 회복이 이루어졌으나, 금융 위기와 식민지 문제 등 여러 어려움을 겪기도 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1939-1945)

프랑스는 제2차 세계 대전에서 독일의 점령을 받았습니다. 베이시 회협약으로 인해 나치 독일에 의해 점령정부인 비치 정부가 세워졌으며, 프랑스 내부에서도 저항 운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전후 재건과 제정주의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프랑스는 재건과 혁신을 추진하였습니다. 제정주의적 정책으로 사회 복지 시스템과 경제 개혁을 이루어냈으며, 이로써 경제적 발전과 사회 안정을 촉진하였습니다.

 

알제리 독립 전쟁 (1954-1962)

프랑스는 알제리에서 독립을 요구하는 반독립 운동과의 전쟁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이 전쟁은 프랑스 사회를 교란시키고 국내외적인 논란을 일으키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문화와 예술의 번영

20세기 프랑스는 문화와 예술의 번영기로, 아트 데코 운동, 실린더 도회, 미술 및 문학 분야에서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피카소, 모네, 주드로 등 유명 작가와 예술가들이 활약했습니다.

 

유럽 통합과 경제 성장

20세기 후반부터 프랑스는 유럽 통합을 촉진하였고, 1951년에는 유럽 석탄 및 철강 공동체(European Coal and Steel Community)의 창립국 중 하나로 참여하였습니다. 이는 이후 유럽 연합(EU)으로 확장되는 과정의 시작이었습니다.

 

이처럼 20세기 동안 프랑스는 전쟁과 재건, 정치적 변화와 문화적 영향력의 발전 등 다양한 변화와 도전을 겪었던 나라입니다.